콘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지도 높은 피임 도구라 하면 단연 콘돔일것이다.
구하기도 쉽고 사용이 간편하다는 장점 때문에 다수의 인류가 애용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콘돔 사용률은 굉장히 저조하다. 관련기사

2017년 박주현 서울대보라매병원 비뇨기과 교수팀이 발표한 연구에서도 응답자들의 콘돔 사용률이 11%에 불과했다. 

이는 OECD 국가 중 최하위권 수준이다. 실제 사례를 살펴보니 “아무 문제 없었다”거나 “불편하다”는 식의 안일한 대답이 다수 나왔다.

성을 뒤로 감추려는 문화와 보수적인 사회적 시선, 이로 인해 발생한 성교육의 부재 등이 만든 결과다. 

당신은 콘돔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입는다고 다 똑같은 옷이 아니듯이, 씌운다고 다 같은게 아니다. 콘돔의 피임 실패율은 최소 2%에서 최대 18%까지 치솟는다. 확실한 피임법이라는 인식이 강한 콘돔의 피임 실패율이 왜 이렇게까지 높아질까?

여러 이유가 있으나 다수의 전문가가 꼽는 결정적 원인은 유통기한에 있다.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먹으면 탈이 날 수 있듯 이것도 마찬가지다. 유통기한을 지키지 않고 남용하면 그만큼 피임 실패율이 증가한다.
유통기한은 보통 제조일자부터 3년에서 5년 정도다.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윤활제가 마르고 급격히 노화돼 사용 중 파손될 확률이 높아진다.

윤활제(젤)의 선택도 올바른 사용을 위한 상식이다. 만일 자신이 관계 도중 더 많은 윤활제가 필요하다 느낀다면, 지용성이 아닌 수용성 윤활제를 써야 완벽한 피임과 성병 예방이 가능하다.

만약 사용자나 파트너가 따가움, 가려움 외 발진이나 염증 증상을 보인다면,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와 상의할 것을 추천한다. 미국,유럽 등 선진국 여성은 경구 피임약 복용률이 높다. 이는 알레르기에 대한 상식과 정보가 꽤나 많이 전파됐기 떄문이다.

약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강한 우리나라 여건상 경구 피임약 복용률이 선진국처럼 높아질 것을 기대하긴 어렵다. 콘돔 사용에 대한 기초 상식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올바르고 안전환 성관계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콘돔

콘돔은 다 거기서 거기?

성인용품도 굉장히 그 수가 다양하지만 콘돔도 종류에 따라 사용법과 착용감이 달라진다. 자신이 선택한 모델의 기능과 크기에 따라 성적 만족도가 결정된다.
다수의 남녀가 우려하는 착용 후 성감 문제도 자신에게 맞는 물품을 선택할 경우 최소화 할 수 있다.

기호와 취향에 맞는 모델을 적절히 선택하면, 본인과 파트너 모두 충분한 만족을 느낀다.

의외로 제법 많은 수의 커플이 착용 후 사용 성감이 더 좋다고 말한 통계도 있다.
특히 성생활이 인생에서 중요한 소재임이 부각되고 있는 현대 분위기에선, 단순 사용법을 넘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는 기준도 중요 요소가 된다.

콘돔의 종류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지수는 수백 가지에 이른다. 자신에게 맞는 종류, 기능, 사이즈의 콘돔을 착용해 보다 안전하고 기분 좋은 관계를 지속하는 것은 앞으로 있을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피임과 성병예방은 물론 성감까지 만족시키는 세 마리의 토끼는, 이에 대한 정보 숙지 여부에 달려있다.

1.모양별 – 흔히 사용하는 일반형부터 돌기형, 굴곡형, 초박형 등 다양한 모양.

2.기능별 – 젤형, 향기형, 야광형, 사정지연형 등 특별한 기능을 가진다.

3.크기별 – 말 그대로 사이즈에 따라 달라진다. 라지형은 일반 사이즈가 작게 느껴지거나 타이트한 느낌에 거부감이 심한 사람이 사용한다. 반대로 성기가 작거나 혹은 타이트하게 붙는 느낌을 선호하는 이는 슬림 사이즈를 즌겨 쓴다.

콘돔 구입 후 주의사항

1. 가위나 칼로 자르지 않는다.자칫하다 손상을 입힐 수 있기때문에 손을 사용하여 뜯어주는게 좋습니다.

2. 사용 전 반드시 껍질에 유효기간을 확인합니다.

3. 반대로 씌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말린 쪽과 가운데 볼록한 부분(정액받이)을 바깥쪽을 향하게 해야 합니다. 안과 밖이 바뀌면 잘 펴지지 않아서 찢어질 수 있습니다.

4. 정액받이 쪽을 잡아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끼워주셔야 합니다. 정액받이에 공기가 들어가면 성관계 과정에서 압력을 받아 터질 수 있습니다.

5. 사정 후 발기된 상태에서 빼내야 합니다. 음경이 수축되면 콘돔이 헐렁해져 여성의 몸 안으로 정액이 흘러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벗겨지지 않도록 손으로 음경 뿌리 부분과 콘돔을 동시에 잡고 조심스럽게 빼야 합니다.

6. 위생상 사용 후 한번 묶어서 처리합니다. 정액받이 쪽으로 쓸어내리면 터졌는지 확일할 수 있습니다.

7.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한번 사용한 제품은 반드시 버려줍니다.

인생 콘돔 BEST 5

사가미 오리지널 002

사가미 002

얇은 초박형 모델 중 가장 얇지만 라텍스가 아닌 폴리우레탄 소재라서 신축성이 라텍스에비해 훤씬 덜 하고 처음 뜯어서 보면 윤활유가 발라진 비닐 느낌이 나는게 특징입니다.
0.01제품도 유명하지만 0.02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일단 사가미 오리지널(002)가 사가미 브랜드를 알리게 된 히트작이라서 대표격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최근 001이 떠오르곤 있지만, 제가 볼때는 002가 가성비 적으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착용했을때에는 착용 하는 손 끝의 체온이 전달 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약간 과장해서 말하면 고무장갑을 끼다가 수술용 장갑을 끼는 듯 한 느낌? 미세 작업도 가능하지 않을까싶습니다. 훨씬 부드럽고, 훨씬 얇은데다가 라텔스 알러지로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유의 고무 냄새가 없고 무향을 지향합니다.

앞서 말햇듯 엄청 얇기 떄문에 제대로 착용만 한다면 노콘에 비할빠는 아니지만 현존하는 콘돔 중에선 가장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브 리얼 003

이브리얼003

개인적으로 사가미는 얇아서 느낌이 좋은 반면 윤활제가 적은데 이브 리얼003은 율활제가 많아서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얇은 느낌을 원한다면 사가미, 부드럽고 스무스한 느낌을 원한다면 이브 리얼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또한 이브리얼은 국내 제품으로 화학물질을 안쓴 친환경 제품이기도합니다.20~30대 설문조사 여성 만족도 1위 제품!

마이크로 스파이럴

마이크로스파이럴

오프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없어 첫인상이 낯설게 느껴지고, 한국라텍스라는 제조사 명도 생소합니다. 그러나 막상 써보면 왜 편의점에서 이런 걸 안파나 억울해질 지경! 고무의 촉감부터 타 제품과 차이가 납니다. 이브 리얼 003과 비슷한 재질로, 고무의 촉감이 정말 부드럽고 유연합니다. 나선형 돌기가 제품에 붙어있어 추가적인 자극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여자를 위한 콘돔에선 이브 리얼 003과 투톱이라 생각합니다.

듀렉스 필 울트라씬

듀렉스 필울트라씬

이 제품은 천조국의 글로벌시장 1위 기업, 듀렉스에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듀렉스라는 기업은 수술용 라텍스 장갑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만큼 제품 품질에 있어서 만큼은 아주 훌륭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평가는 확실히 검증이 되었고, 얇기도 많이 얇아졌고, 어디서든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ONG LOVE

롱러브

재구매해서 쓰고 있는 콘돔을 추천해달라 물어봤을때, 의외로 많은 여자들이 롱러브라 답 했습니다. 오죽하면 자기 남자친구한테 롱러브 좀 선물해달라는 친구도 있었죠. 해당 모델은 사정지연형 제품으로 남성의 성기가 닿는 쪽에 국소 마취성분인 벤조카인이 첨가되어 있습니다.그로 인해 성기의 감각을 둔화시켜 주는 효과를 가지고있어, 조루증 증상을 가지고 있는 남성들에겐 필수품이 되어버린 제품입니다. 착용후 2분정도 뒤부터 효과가 나타나고 10분~20분 정도 효과가 지속됩니다. 언제나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고, 만약 너무 감각이 둔해진다 생각이 된다면 마취크림을 약간 덜어내고 사용해도 좋습니다!

마침글

“아무 문제 없었다”,”불편하다” 라는 식의 안일한 이유로 관계시마다 로또를 하듯 노콘으로 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불안한 성관계 보다는 안전하고 기분 좋은 관계를 지속하는 것이 앞으로 있을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피임과 성병예방은 물론 성감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파트너와 본인 모두 충분한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콘돔을 찾아 안전한 성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